본문 바로가기
IT/Tip

카카오 게임 Daum MOTP 모바일 OTP 설정하기

by 뭉칙 2020. 4. 3.
카카오 게임 Daum MOTP 모바일 OTP 설정하기

얼마 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해킹당한 것 같다

갑자기 배틀아이 발견에 의한 영구이용 정지에 의한 접속이 불가하였다.

카카오 배그는 몇달동안 들어가지 않았는데 갑자기 저번달에 게임을 한 전적이 남아있어서 의아해했다.

 

다행히 카카오게임즈에서 해킹에 의한 영구이용조치는 1회에 한하여 이용제한이 해제되어서 MOTP나 전화인증 등 2차 인증을 해야함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다.

 

우선 Daum 게임을 통한 2차 인증을 위해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

 

 

Daum 게임

 

game.daum.net

 

나는 MOTP를 설정하였고 이외에 전화인증도 있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 문자로 MOTP 프로그램 다운받는 주소로 바로 접속 가능하다

 

 

*2차 비밀번호 인증은 다음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보안서비스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적혀있다.

MOTP나 전화 인증이 가장 유용할 것 같다.

 

왼쪽은 아이폰 설정방법 / 오른쪽은 안드로이드 설정방법

 

MOTP 시작화면

MOTP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탭을 눌러 MOTP 등록하기 선택

 

여러 게임들이 MOTP 인증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었다.

예전에 한창하던 거상도 보인다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MOTP 설정을 하니 Daum 게임 클릭

 

등록 확인 클릭

 

그리고 주어지는 인증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Daum 게임 MOTP 설정 완료

 

위의 사진에 나오는 화면이 나오면 인증이 완료된 것이다.

항상 해킹은 왜 당하나 싶은 의문과 함께 와닿지 않았는데 이번 사건을 계기로 와닿게 되었다.

더욱이 주기적인 비밀번호 교체와 2차 인증 시스템의 적극적인 사용을 해야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