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p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갱신하는 방법

by 뭉칙 2020. 3. 21.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갱신하는 방법

 

신한은행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 저는 1년마다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것인데요

재발급이라는 표현이 안맞긴하지만 갱신과 비슷하긴 해서 가끔 헷갈리긴 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접속

 

신한은행 개인뱅킹

 

bank.shinhan.com

위의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

우선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기 위해선 아래의 사이트인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 갱신 클릭

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은 1년 연장하는 것으로 인증서 만료일 30일전부터 가능합니다.

참고로 컴퓨터 인증서 A, 휴대폰 인증서 A로 같은 인증서가 있는 경우에 컴퓨터 인증서 A를 갱신하여 B의 기간이 되었다면 휴대폰 인증서 A는 사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컴퓨터 인증서 B를 다시 휴대폰 인증서 B로 복사하여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완료

인증서 갱신은 

-은행/신용카드/보험용[무료]

-전자거래범용(코스콤) [유료4,400원]

-전자거래범용(결제원)[유료4,400원]

 

총 3가지의 인증서로 갱신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1년마다 해야되는 일로 저도 얼마전 마무리하여 잘 사용중에 있습니다.

댓글